2013년 5월 6일 월요일

[Snusy Online] ♪잠깐만~♬

안녕하세요~ 스누시걸입니다~
제가 스누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언 1달 만에(오~ 진짜 한달하고 이틀지난네요~ㅊㅋ) 스누스에 대한 이것저것 요것죠것 을 포스팅 하고 있는데요~
이거까지 포스팅을 하게 될쭐이야~ 하는 포스팅을 하겠씀돠 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

그 스누스 인터넷 구매 따문에 또 논란이 있었는데요~
그 논란으 근원지, 사건으 발단, 트러블 메이커인 나님 때문인데요;;;;;;;;;;;;;;;;;;;;;;;;;;;;;;;;;;;;;
그에대해 제가 덧글 몇줄을 적어드렸는데 그걸로 땟지!!! 좀 맞고ㅋㅋㅋㅋㅋ

(헛소리 하면 이렇게 되는구나 절씨리 느낌;;;;;;;;;;;;;;;;;;;;;;;;;;아진짜 제가 뒷꼴이 화끈거리네요;;;;;;;;;)

정신 좀 차리고 정확한거에 대해 말씀 드릴려고 포스팅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제가 한말은 책임을져야죠 ㅠㅠㅠㅠ 안그렇씁니까???
해서~ 관세청과 통관 심사에 대한 포스팅을 모아 모아 보았읍니다~

일딴 나님 덧글 쓴 글에 대해 약간으 해명을 할께요~
일딴 인구 하다 못받으신 분들이 간간히 어쩌면 생각보다 마니 있으신듯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화장실에서 듣고, 밥먹으면서 옆테이불에서 하는 말 듣고, 지하철에서 이어폰만 꽂꼬 음악은 안들으면서 옆에서 대화하는거 듣고, 낮에는 새가 되어 듣고, 밤에는 쥐시끼가 되어 들었던 부분을 말씀 드렸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슨 바로바로,
개인이 인구하는 물품도 랜덤검사를 해서 걸려 세밀하게 들어 갈 수 있다카더라~ 하고
인구 물품을 검사할때 정식 수입업체가 있으면 거기에 물어봐서 들어온다 카더라~ 였습니다...
이 두 말이 말도 안된다는 의견이 있으셨어요~
결론은 하나는 맞고 하나는 틀립니다 ㅠㅠㅠㅠㅠㅠ  죄송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잘못된 정보를 드려서요;;;;

개인이 해외 인구를 하더라도 랜덤검사는 부득이하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다행이 하나는 맞네요;;;;;;; )
랜덤가 시도때도없이 들어 오는 것마다 걸리는게 아니고요~ 재수 없으면 걸린다가 맞는거 같습니다~
랜덤 검수에 걸리면 일반검수 같이 이루어져서 더 지체되고 한다고 하네요~
저희가 해외에서 구매 하는걸 간이통과 절차 라고 칭하는데요~
개인이 개인물건으로 쓸 용도로 물건을 해외에서 샀을때 HS Code가 확실하면 별 문제 없이 들어올 수 있는 거라고 하는데
여기서 문제가 되는게 스누스 HS Code에 대해 정확히 판단이 안된다 싶으면 일반 통관 절차로 넘어가는 거시지요~
(일딴 정식 수입업체가 있으면 물품 조회 및 어디에서 수입하는지 알기 쉽기 때문에 바로 알 수 있지만(이말씀을 왜 드리냐면 관세청에서 수입되는 물건은 다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특히 개인물건으로 들어 오는 경우는 주민 번호까지 넣어 본인여부도 확인하는 더럽고 어려운 시스템을 갖고있고요~ 헌데 수입업체가 없으면 개인으 주민번호에 대해 대조하여 비슷한 물건에 대해 알아 보는데 그보다는 자주 수입하는 물건에 대해 수입업체가 있으면 그 수입물품이 수입업체 품목에 적히게 되므로 HS 코드 부여 방식이 쉽다는 거지요~
단, 수입업체가 하는건 간이통관이 아니므로 다른 프로세스로 진행 되는데 이거까진 제가 알아 보면 정말저관세청 들어 가야 될꺼예요 ㅋㅋ;;
간이통간 : 개인주민번호에따른 관리, 일반통관 : 수입업체에 따른 수입물품 관리 라서 관리하는 품목 조차 다르게 되는겁니다;;;;;아씨 어려워 ㅠㅠㅠㅠㅠㅠㅠㅠ 이포스팅 때려 치고 잡네요;;;;;;;;;;;;;;;;;;;;
말은 즉슨 개인 하나하나가 많겠습니까~ 수입업체가 많겠습니까 라는 거시지요~
개인이 스누스만 해외에서 사지는 않잖아요~ 칫솔도 사고 감기약도 사고 화장품도 사고 막 그러니 관리 감독에 허술하기도 하지만 그에 따라 물품 HS 코드 관리가 잘 안된다는 거시지요~
하지만 수입업체가 수입을 하면 수입전 HS 코드 및 발급받고 해야 하니 관세청 입장에서는 수입물품에 대한 HS 코드 발급이 더명확하고 쉬어 손쉽게 물건이 수입될 수 있다라는 야그를 난 왜 이렇게 길게 하는가......)

일딴 스누스에 경우 현재 지금 라잇나우 2013-02-28 12:45:32 지금 수입업체가 수입하는 물건 즉 코리아 필드에서 살수있는 물건이 없으니;;;;;
(맞죠 제말!!!!!!!!!!!!!!!!! 일딴 없는게 맞습니다!!!!!!! 계약건 진행건 이런건 전 모름;;;;; 현재 지금 나님이 당장 스누스를 살수있는 곳이없다는 사실 명시인걸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모 지사가 있네 없네 대리점이 있네 없네 그런저런거다 떠나 일딴 지금 나님이 스누스를 코리아필드내에서 살수 없다고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그 사실만 명시 한거예요~ 딱!!!!!!!!!!!!! 정해 드립니다~ 제~발 오해좀 말아주세요 ㅠㅠㅠㅠㅠㅠ 저 힘들어요 ㅠㅠㅠㅠ) 그 많은 관세사 중 내가 주문한 스누스를 어떤 HS code로 넣어야 하는지 모르는 관세사가 걸렸을시는 일반 통관으로 간다는 거십니다~
이정도 되서 관세청에 간이통관이 아니고 일반 통관에 걸려 늦여지는 경우는 정말 운도 지지리도 없다고 생각 하시는게;;; 맘 편하실듯 합니다;;;;
혹시 여기까지 말씀 드렸는데 이거 무슨 소린지 모르시겠나요? 제가 못알아 먹겠네요;;;;;
(제가 이래서 공부를 못했나 봅니다;;;; 정리가 안돼 ㅠ)
> 인구 사이트에서 스누스 보냄(사용자가 어떤 제품을 주문했고를 보여주는 정보(택배 위에 붙는 스티커랑 비슷하다고 보셔도 될듯해요) 및 주민번호 포함(이건 개인용으로 들어오니 개인당 즉 주민번호당 면세 가격과 용량 등이 있어서 그런듯합니다)
> 인천공항으로 옴
> 간이통관 관세사에게 옴 (사용자가 준 정보 및 주민번호 확인)
> 관세사가 X레이 및 물품확인함 (이다음이 문제;;;;;)
> 여기서 관세사가 "나 스누스 HS 코드 암, 쓰담쓰담 해주삼" 하면 별탈없이 옴,
   허나 관세사가 "난 스누스 HS 코드 모르겠는뎀???" 이럼 가차없이 그냥 일반검수로 넘김;;;;;;;
   (물품이 많타보니 잘 모르면 검색, 문의도 잘 안하고 일반 검수 넘긴데요 ㄷㄷㄷㄷ;;;;)
여기 까지는 이해 되신거죠? ㅋㅋㅋㅋㅋㅋ
일반 통관으 경우는 뜯어 볼 수도 있고 보관료 및 수수료가 들 수있따고 합니다;;;;;; (돈 쉽게 번다 관세청!!!!!)
이러기에 돈도 들수 있으며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는말씀 입니다(가정법이므로 if not 이면 올레~ 죠 ㅋ)
일반통관 걸린거 재수 없는데 더 재수 없어 볼래~ 하면 물품 뜯고 내용 확인 하고 디테일 하게 들어 간다는 거시지요~
이거슨 수입제외품목도 있기 때문에 깐깐한 관세사님 만나면 일케 될수 있다고 하네요;;;;;;

희소식이 있다면 어쨌든 여튼 저튼 수입해서 들어 오는 물건에 대해서는 관세청 Unipass 사이트에 기재가 된다고 합니다~
여기 관세청 사이트에 인구에서 사신 물건에 대해 기재가 안되어 있을 시는 도중 분실이니 인구 사이트에 문의 하시면 좀 알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보냈는데 안갔냐? 할 수도 있죠;;;;;;;
그리고 한더 추가 한다면 배송비 포함한 가격+스누스가격+스누스VAT 포함한 가격이 15마넌 미만이나 200불 미만으로 오면 문제가 없으나
이상으로 오면 면세 대상이 아니라고 하네요~ 그러니 꼭꼭 배송비랑 VAT 확인 하시고 특히 환률 적용이니 환률을 넉넉히 잡으시기 바랍니다(오늘 1500원이면 한 2000원 잡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그리고 아무리 찾아봐도 귀동냥이라 그런지 관세사나 통관사가 수입 물건에대해 수입업체에게 물어본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이점은 제가 카더라~를 유포했으니 몰매를 맞아도 되지만 살살 때려 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젭알 ㅠㅠㅠㅠㅠ
단, 정식 수입업체가 어찌저찌 요찌죠찌 하여 목록 통관이란거슬 받게 된다면 말그대로 목록만 보고 통과하는 알흠다운 사태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 이래서 세상 살만 한가요?ㅋㅋㅋㅋㅋㅋ
어!!!!! 지금 나님 틀리게 말한거 무마 시킬려고 알흠답게 꾸미는 거아냐?


여튼 이번일로 배운거슨 '머머 카더라~'라는 말은 함부로 하는게 아니라 카더라~ 로 결론을 내는 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딴 저으 전공이 이쪽이 아니니 현재 라잇 나우 바쁜 직장인 모드라 이거알아보는것도 간이통관 쪽만 지옥철에서 알아본거 말씀 드립니다~
제가 알아본 몇몇 블로그나 카페가 있는데 카페으 경우 검색허용 해놓으면 볼 수 있으나 URL 올리면 가입하라고 나올 수도 있어서요 ㅋㅋㅋㅋ
일딴 URL은 올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URL 확인 부탁 드리고요~ 제가 이해한 내용으로다가 위에 글을 주저리 주저리 썼으니
혹시 밑에 출처 보시다가 틀린거 있다 싶으시면 정정도 부탁 드립니다 ^^*
그렇타고 땟지 댓글은 당분간 ㅠㅠㅠㅠㅠㅠㅠ 안 해ㅠㅠㅠㅠ 주 ㅠㅠㅠ 셨으면 좋겠찌만 ㅠㅠㅠㅠㅠ
틀린게 있음 정정 해야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좀 무서움 ㅠㅜㅠㅠㅠㅠㅠㅠㅠ

출처들 :
뽐뿌포럼
샵포어 블로그
안드로이드 윈도우 태블릿 유저 카페 
(여기는 카페라 안보이실 수 잇으니 카테고리 카페로 하고 검색창에 '간이통관'이라고 치시면 "관세청 간이통관절차 ----- Eddy Lab님.."
이라는제목으 카페글 보실 수 있습니다.(Eddy Lab님은 이글 보셨는지 급궁금하네요~ ㅋ)

아 이제 일 많은것도 싫고 점심시간에 잠깐 짬내서 글쓰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졸리고 좋네요~
그래드 오늘만 회사 가면 내일은 삼일절이 잖아요~ 관순이 언니 사랑해요~
나른한 오후 즐겁게 노시다가 집에 칼퇴하는걸로~ 라고 쓰지만 난 할일이 많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 이제 사표 쓰고 관세청에 이력서 내는 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깐만~
우~리이제~ 함께 해봐요~ 사랑을 나눠요
이포스팅은 스누시걸과 함께 합니다~ 끗!!!!!!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