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9일 목요일

[Snus News] 스누스 = 구강암 ?

안녕하세요 스누시걸입니다~

제가 요번에 스누스 정보에 대한건 이웃공개로 바꾸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그러고 나서 스누스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안했네요 ㅠㅠㅠ 저으 불찰입니다 ㅠㅠㅠㅠㅠ

원래 스누스와 땔래야 땔수 없는 구강암에 대해 예전부터 포스팅 할려고 했는데요
이게 쉽지 않터라고요~
지금도 유럽에서는 찬반여론이 있고요 아직 뜨거운 감자처럼 야기 되는 이슈라고 합니다
해서~ 여기저기요기저기 마니 찾아 볼려고 했으나 카더라~ 밖에 없더라고요 ㅋ
그러던중 제가 스누스 및 담배 성분 분석하시는 분과 어케어케 연계가 되었어요 ㅋㅋㅋㅋㅋ
단연 해외에 사시는 서역 할아버지인데요~

그분에게 이차저차 말씀 드렸더니 제가 금연 운동에 힘쓴다면 정보 제공해주시겠다고 하셔서 ㅋㅋㅋㅋㅋ
난데없이 전 금연에 선구자가 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스누스 쓰는데 ㅋㅋㅋㅋㅋㅋㅋ
그분도 스누스 쓰면서 담배 안할 수 있을꺼라고 하시고 스누스를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이라 ㅋㅋㅋㅋㅋ
여튼 저보러 제 블로그에서 금연 홍보 하라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한다고 하고 정보 제공을 받기로 해서 신났는데;;;;;;
주는게 족족 전문용어 및 의학용어..... 그것도 아니면 논문을 던져 주지 않나;;;;;











여튼 그리하여 그거 공부 하고 읽어보다 허송세월 다 보내고 있었는데
정말 모 간단하게 몇 줄 밖에 안나와 있는 리포트가 있어서 알려드릴려고요~
모 어차피 이건 한쪽의견입니다 스누스 사용이 구강암을 더 발생시키지 않는다라는 ㅋㅋㅋ

미국 Pub Med라는 사이트에서 발췌합니다~

가설
최근 10년간 스웨덴에서 흡연가의 감소가 급격히 이루워 졌지만, 그것은 금연이 아닌 스누스 사용이 한몫을 하고 있다.
무연담배 제품 사용을 한다 해도 발암 물질인 니트로사민 을 피할수는 없으며 스누스 사용의 증가가 구강암 발병률 증가와 상관관계가 있는가에 대한 논쟁을 만들어 냈다.
우리는 90살 노인이 70 평생 스누스(루즈)를 사용하면서 스누스를 사용했던 그 잇몸과 입술사이에 비늘모양의 암을 발견했다.
이것은 암의 위험성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는 것이지만, 시간적 관념에서 본다면(90살 할아버지가 70년 동안 사용한 스누스가 70년 만에 암으로 발전 한거를 말하는 거 같아요~) 위험성이 매우 작다.
최근 유행병학의 논문과 북유럽국가내 스누스(스너프) 관련 암에 대한 미비한 위험성과 일맥상통하고 있다.

출처는 요기

그렇군요~ 그랬군요~(오~ 요거요거 오랜만에 쓰네요 ㅋㅋㅋ)
정말 짧죠????? 진짜로 읽고 보고 찾고 하다가 제일 짧막 한걸로 찾았어요 ㅋㅋㅋㅋ 잘했죠????
여튼 기존 포스팅에도 말씀드렸지만 유럽에서 이 구강암 땀시 수입 반대 하고 있는데
일딴 스누스 사용하고 구강암이 발생 합니다... 하지만 그게 연초보다도 미비 하고 적게 발생하는건 맞는데
또 WHO에서 무연담배 및 담배 대체품에 대해 적게 발생 된다는 증거를 제시 해야 하거든요;;;;;;
말이 쉽지 정말 쉽지 않죠 ㅋㅋㅋㅋㅋ 아예 구강암이 안생기면 모르지만 생기니 말입니다~
아 그리고 이건 스웨덴 스누스를 말하는거고 아메리카 즉 미국 스누스는 구강암 발병률이 높아요~
그러니 스누스걸 언니들도 미국 스누스는 쓰레기(진짜 이거 내가 그러는거 아님;;;; 언니들이 그러는 거임)라고 칭하는거고요~
여튼 오늘도 좋은 정보 알찬 정보를 드리는거 맞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좋겠네요~

오늘 오후시간 잘보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강풍에 비까지 온다니 전 그냥 집에 쳐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