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일 목요일

[Snus News] Snus Information - 스누스 정보 by Snubie

안녕하세요~ 다들 퇴근은 하셨나요? ㅋㅋㅋㅋㅋ
전 아직 회사에 박혀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는 사람마다 아직 안끝났냐라고 물어 보시고
시크한 편의점 아저씨와 화장실 청소해주시는 아주머니께 공손히 새해복 마니 바드시라 했더니
아직도 안가냐며...... 사장님 뒷담화좀 했네요 ㅋㅋ
아 늦게 가면 차막히는데 말이죠 ㅠㅠㅠㅠㅠㅠ 사장님은 점심 시간에 한바퀴 도시고 그냥 가심;;;;;;;;;;;;;;
사장님 모 잊으신 말씀 없으세요? 네? 머 악수만 해주시면 다예요? 네? 라고 속으로 생각만 수만번하고 보내 드렸습니다ㅠㅠㅠㅠㅠ
어쩔수 없이 그냥 놀아야 겟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놀고 있지만 노는게 노는게 아니네요;;;;;;
집에 가고 싶다!!!!!!!!!!!!!!!!!!!!!!!!!!!!!!!!!!!!!!!!!!!!!!!!!!!!!!!!!!!!!!!!!!!!!!!!!!!!!!!!!!!!!!!!!!!!!!!!!!!!!!!


그냥 가기전에 유용한 정보가 있어 만방에 알려 드리고 연휴를 보내도록 할려고요 ㅋ
일전에 말씀 드렸다시피 Snubie라는 스누스 리뷰 블러그가 있는데요 이곳의 정보가 광대 합니다~
처음에 알게되고 찾아 갔을땐 너무 잡다한게 많타라고 생각 했었는데 유용한게 많터이다~
(아무래도 블로그가 어두침침한게 글도 많고 그게 좀 싫었던 모냥이예용;;;; 그런 나님의 블로그는 안 침침함?;;; 제껏도 상콤이는 아니네요 훗 ㅋ)
그 마~~~~는 정보중에 Snubie 블로그에 자주 들어 오는 질문에 대해 답변 한게 있어서 그거 좀 몇자 적으려고요
(17개나 됩니다 ;;;;;;;;;;;;;;;;;;;; 나 집에 가지 말라는 거냐? ㅋ 이것도 1, 2편으로 나눠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ㅋ 집에 가라고 하면 글쓴거 저장도 안하고 튈꺼 거든요 ㅋㅋㅋ)
그럼 가기전에 후다닥 적어 보겠습니다~
시~작!!!!


스누스를 접하게 되면 FAQ메뉴를 따로 만들고 싶어 질만큼 많은 질문들을 하셔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에 관해 답을 모아 봤습니다.
과학협회(Scientific Affairs)와 MD, PhD 학위를 갖고 계시고 Swedish Match에서 해당 질문에 대해 조언해주시는 Lars Erik Rutqvist (난 친절하니깐 링크 ㅋ) 도움을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포스팅 한거는 좀 뺄게요 ㅋㅋㅋㅋㅋ 정말 친절하게 나와 있고 기존에 말씀 드린것도 있으니ㅋㅋㅋㅋㅋ 링크는 당연히 넣어 드립니다 왜? 난 친절하니깐 ㅋㅋㅋㅋ죄송;;;;;;)


Q : 요즘 '덜 유해한 담배(Harm Reduced Tobacco)' 제품이 많은데 담배보다 스누스가 안전한 이유는?
Lars : 최근 미국 담배규제 제정에 따르면,  담배 제조사는 FDA가승인한 제품 이외에 대해 덜 유해하다고 주장할 수 없게 되어 있다.
러나 FDA는 '완화된 위험요소'나 '유해성이 덜한' 제품에 대한 정의를 결정한바가 없다.
(아 이아저씨 배웠따고 티내네요;;; 엄청 어렵게;;;저에겐 말이죠;;;; 써놨네요;;;;;; 쉽게 좀 말해 이사람아!!!!!)
담배의 대응이나 정의에는 문제를 야기시키는 제품에 대한 건강 인지도(Health profile)나 비흡연가와 흡연가을 포함한 
대중에게 장점을 야기하더라도 그에 대한 정보를 포함시킬 필요가 없다.
스웨디시 매치사는 정의에 의거해 스웨디시 스누스가  '유해성이 덜한' 제품이라는 것을 인정한다면 FDA 승인을 받을 수 있을것이다.      
허나 FDA 승인전까지, 스웨디시 매치의 한직원인 내가 스누스의 과학적 자료에 대한 상세내용을 기술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당연한 말 같은데 아마 느네가 안해주니 우리가 승인 못하는 거다 증명할 껀 많다 그런 느낌이네요 ㅋ
"이아찌 배운 티를 너무 냄;;" 이라고 쓰고, "나님 넘 못알아 들음" 이라고 읽는다 ㅠㅠㅠㅠㅠㅠㅠ )   
이러한 제도는 마치 스웨디시 매치가 '완화된 위험요소'나 '유해성이 덜한' 제품에 대한 승인이 안난것 처럼 여겨진다.
이건, 내가 Karolinska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있는 동안 난 스누스가 야기하는 구강암의 위험에 대한 유행병학(상)의 연구를 개시한 사람중 한명이 였다.
연구중 우리는 평균 20년 동안 스누스를 사용한 스누스 사용자의 암 유해성의 증가 (암환자의 증가 일듯 합니다) 찾지 못하였다.
스누스 캔의 암경고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허가한 유럽 연합의 의견을 야기한 우리 조사가 다른 스웨덴 연구에 의해 확인 되었다.
내 소속 연구원에서도 폭넓은 유행병학상의 논문을 근거로 하여, 인류학 연구소를 포함, 예를 들어 런던에 있는 Royal 
과학대학에서 연기가 없는 담배제품을 전반적으로 이용 하는 것과 특히 스웨덴 스누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담배관련 질병에 대해 유해성이 적다는것을 밝혀낸 사실은 이미 알려져 있다.
그러니 스웨디시 매치는 FDA승인 났고 이나라의 법률을 따르고 있다
난 스웨덴 스누스에 대한 과학적 논문을 반복할수 밖에 없다

요기가 스누비 인포 링크

문답하나쓰고 전 이만 집으로 갑니다ㅋㅋㅋㅋ
인사도 제대로 못하겠네요ㅋㅋㅋ 새해 복 많이 받이시그 이 포스트 마물은 나중에 할께요ㅋ
굿설 되시기 바랍니다ㅋㅋ 전 한라봉 상자 들고 슝ㅋㅋㅋ ㅌㅌㅌㅌㅌㅌ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