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일 목요일

[Snus News] 스누스 : 스웨덴 대 미국, Swedish Snus vs American Snus - 1탄

스누스를 알게 되면서 처음엔 스웨디시 매치를 알게 되었고(너를 만난건 운명 ㅋㅋㅋ)
스누스가 스웨디시 매치에서만 판다고 알았으나(지금 생각 하니 진짜 몰랐네요 ㅋ)
제조사는 수백 수천가지이며 스웨덴에서는 전통있는 담배 회사에서만 스누스를 만들수 있는것이 아닌
개인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보편화 및 그냥 전통 담배인 거시였습니다!!!!(우리가 곰방대 사서 핀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누스 사용자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미국 스누스(기존에 새라 언니가 미국꺼는 쓰레기(다시말하지만 내가 한말 아님;;;)라고 까지 직접 표현함;;;)도 그래도 전통있는 담배라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답니다 ㅋㅋㅋ
그에 관한 기사 및 리포트가 우리 Nash 오라버니가 있는 Snubie에 기재되어 있어 번역해 놓을려고요 ㅋ
저도 이거 번역하며 이제야 뭔가 가닥이 잡히더이다 ㅋ
이번거슨 기사이기 따문에 궁서체로 합니다 왜? 나 지금 진지해... 궁서체야 ㅋㅋㅋㅋ 나름 진지ㅋㅋ 나만 진지;;;;
 

스웨디시 스누스 대 아메리카 스누스 : 차이점은? - 2010년 4월 8일 기재
스누스. 새로운 개념으로 시작한 사람들이나, 스웨덴 사람들 그리고 미국 사람들에게 이 단어는 20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구강 담배로써 스누스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을 하나로 묶어 준다.
 스누스가 미국에서는 '새로운'이나 '혁명적인'이란 단어로 나뉘지만, 현재 '진짜 스누스'라 불리는 스웨덴의 200년 역사가 자랑하는 제품인 만큼, 스누스는 새로운 제품이 아니라는 것이 확실하다.
 중요한 사실은 '진짜 스누스'인 스웨덴 스누스와 다양함을 갖는 미국 스누스는 다르다는 것이다.
 최근 말보르나 카멜 스누스에 대한 용어나 Robust, Winterchill, Frost, Mellow, Peppermint,, Rich, Mild, Spearmintr 같은 많은 향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 난 그것보다 스웨디시 스누스와 진짜 스누스도, 전혀 혁명적이지지도, 심지어 스웨디시 스누스를 그저 싼가격으로 누른  미국 스누스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기사 나 리서치가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스누스에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16세기에는 프랑스로 전래된 전통 코담배(가루형식)의 한 종류였다.
 프랑스 판사였던 Jean Nicot의 일화로, Catherin de' Medici에게 두통약형태로 건내줬다고 한다.
 그녀는 이후로 많이 사용하게 되었고, 군주들과 시민들 사이에서 유형처럼 번지게 되었다.
 코로 빨아 들이는 형식의 이 담배는 17세기 전국으로 확산 되었다.
 그후 스웨덴에서는 촉촉한 형식의 코담배(입아래에 끼어 빨아들이는 형식의 지금 스누스)를 개발 하였으며, 스누스라는 명칭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게 초기제품의 설명이며 지금 알고 있는 스누스가 어떤 긴 역사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그럼 이제 부터 스웨덴 스누스와 미국 스누스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자.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스누스는 식품으로 분류 되며 식약청(FDA) 소속이라는 거다.
 그리고 TSNA/Carcinogen(발암물질) 물질이 없으며 파스테르 공법(저온살균 공법)으로 생산되며 식료품과 같은 형태로 분류 된다.
 이 기사를 쓰는 시점에서는, 미국 스누스에 경우는 식약청 소속이 의무화 되어 있지 않으며, 권한 외의 제품이라는 거다.
 스웨덴 스누스의 안전성과 질의 규격과 다르다는것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미국 스누스가 출시 됐을 당시 제품의 대한 체계적인 규격이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스웨덴 스누스가 출시되고 문구(아무래도 성분 분석표등 성분에 대한 표시를 말하는 듯 합니당)가 표시되기 시작했다.
 스웨덴 스누스의 경우 숨겨야 할 그 어떤 이유도 없었기 때문이다.
 스웨덴 스누스는 소비자의 입에 어떤 것이 들어가는지에 대해 알리는 것을 당연시 했기 때문이다.
 카멜이나 말보르 스누스의 경우, 성분에 아는 바가 없다(오~ 명시를 안하는 군욜~)
 캔에 명시를 하지 않으며 공식적인 입장을 밝힌바가 없다.

 또 어떤것이 다른가?
 

 가장 큰 차이 중 하는 맛이다!
스웨덴 스누스의 경우는 맛에 큰 중점을 두고 있다.
많은 제품에는 미묘한 맛(Fig, Elderberries, Lingonberries, mint, vanilla, pomegranate 등)이 있고 이 향들은 숙성에 의해 만들어 진다.
 달달한 미국 스누스에서는 절때 맛볼 수 없는 부분 중 하나다
 스웨덴 스누스의 경우 다른 첨가물 중 소금이 숙성된 맛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미국 스누스(특히 카멜 스누스)의 경우 스누스를 사용 할때 느낄 수 있는 단맛을 첨가한다.
 사용자는 스웨덴 스누스에서 맛 볼 수 있는 단배맛이나 숙성된 향을 전혀 느낄 수가 없다.
 스웨덴 스누스의 경우 1~2시간이상 향이 지속된다.
 미국 스누스의 경우는 최대 향유 시간(Peak enjoyment period)이 30분도 채 되지 않는다.
 그래서 다시 피고 싶은 시간이 빨라진다.
 미국 스누스는 스웨덴 스누스가 중점을 두는 맛에는 별 흥미가 없다.

 수분의 경우 또다른 중요한 요인이다.
 말보르 스누스는 11~12%의 수분을 갖고 있으며, 카멜은 33% 그리고 스웨덴 스누스는 50~55%의 수분을 보여 하고 있다.
 수분이야 말고 스누스 질의 중요한 역할을 하며 포션 사용시 입안에서의 거부감을 최대한 줄여 줄 수 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국 스누스가 스웨덴에 비해 수분의 보유량이 얼마나 현저한가를 보여준다.
 미국 스누스는 마치 기존담배에서 들어있는 담뱃잎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이다.


 이건 미국 스누스가 질과 전통을 생각 하지 않는다는 증거이다. 한마디로 전혀 발전이 없다는 것이다.
 더 촉촉한 포션이 입안에서의 편안함 그리고 맛의 풍미를 야기하고 스웨덴 스누스와 무엇이 진품이냐에 대해 비교를 해봤을떄
 미국 스누스에 경우 그에 못미치는 모조품에 지나지 않는 다는 것과 맛에 대한 구현에 전혀 중점을 두지 않았다는 것을 입증 한다.

2편에 계속....

괜히 기사 하나 잘못 건드려서 일도 못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러면서 돈 받는다는게 함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일 마무리는 해야 하니 전 이만 ㅋㅋㅋ
다음에 2탄 쓰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유용한 기사 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당 기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요기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